KBS 공영노동조합 창립선언문

종이 되어 종을 울립니다. 방송에 평생을 바쳐온 우리들이 진정한 공영방송 KBS의 올곧은 종이 되어 새로운 종소리를 울리고자 합니다.

이념의 이분법적인 편향에서 자유로운 노동조합, 공영방송 KBS의 진정한 가치를 지향하는 노동조합을 세우고자 합니다. 그래서 공영방송 KBS의 주인인 국민에게 맑고 고운 빛과 소리, 올바른 가치를 전하는 지킴이가 되고자 합니다.

다양한 방송 경륜을 가진 전문가들이 마음과 뜻을 모아 중용의 참소리를 울리며, 분열된 KBS의 대통합을 위해 하나가 되고자 합니다.

지난 1990년 4월 방송민주화 투쟁을 주도했던 우리들이 이제 진정으로 올바른 KBS를 지켜나갈 것을 선언합니다. 우리도 노동자로 정당한 권리를 갖고자 노동조합을 세우려 합니다.

지금 우리는 우리 삶의 터전인 KBS를 위해서, 그 어떤 내‧외부의 간섭도 배제하고, 책임있는 종의 입장에서 공영방송 KBS가 나아갈 방향을 올곧게 제시하는 KBS의 진정한 지킴이가 되고자 합니다.

이에 우리는 국민과 사우들의 의식을 왜곡하고 굴종을 강요하는 사내‧외의 모든 권력과 극단적인 자본의 논리로 무장한 세력들에게 경종을 울리고, 진정한 국민의 방송으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희망의 종을 울리고자 합니다.

외칩니다.

하나, 공영방송 KBS의 독립성을 지키겠습니다.

둘, 잘못된 법을 바꾸고 새로운 제도를 만들어 나가는 데 온 힘을 기울이겠습니다.

셋, 사내 모든 문제와 관련해서 특정 세력의 독단적인 주의‧주장에 대해 침묵하지 않겠습니다.

넷, 급변하는 방송환경에서도 최고의 KBS가 되도록 앞장서겠습니다.

2011년 5월 11일
KBS 공영노동조합 설립추진위원 일동

Other Services

안녕하십니까 KBS공영노동조합에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는 공영방송 KBS가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공영과 공익의 기치를 내걸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KBS는 국민의 방송임에도...
2011년 5월 11일 KBS공영노동조합 설립추진위원 일동이 ‘종이 되어 종을 울립니다’라는 선언문을 발표하였다. 이어 2011년 5월 19일 KBS공영노동조합 창립 총회를 개최하여 당시...
KBS공영노동조합은 전 조합원은 물론 나아가 전국의 노동자와 함께 단결하여 우리 조합원들의 자주성과 경제적ㆍ사회적 안정성을 획득하고, 공영방송으로서의 KBS가 제도적으로 독립성을 확보하고...